고먐미공부 :)

[내돈내산]샤오미 고양이 정수기

sayyy_2 2021. 9. 30. 13:46
320x100

아직도 너무나도 부족한 호야집. 뭘 더 준비해야 할까 항상 고민이 많다.

호야를 데려올 때 급하게 데려오다보니 부족한 부분이 많았다. 그래서 밥그릇,물그릇도 가장 저렴한 플라스틱 그릇을 구매했었는데, 알아보니 그릇의 높이가 낮으면 고양이가 먹기 불편하고 사래가 걸릴 수 있다고 한다. 그리고 물그릇과 밥그릇을 따로 주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깔끔한 걸 좋아하는 고양이들이 밥을 먹다가 밥이 물에 들어가면 물을 안먹을 수 있기때문이다. 또한 플라스틱 그릇은 고양이 뾰루지를 유발하기 때문에 사기그릇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.

밥그릇도 물론 샀다^^v 밥그릇 후기는 To be continue..

 

고양이의 특성을 알면 고양이에게 물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된다. 고양이는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강아지보다 많은 양의 단백질이 필요하다. 그래서 사료에도 강아지사료보다 단백질 함유량이 높다. 이 단백질 때문에 고양이에게 물이 중요한 것이다.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가 가게 되어 고양이들이 신장질환이 많다. 이걸 예방하기 위해선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필수이다. (여담으로 고양이 응가냄새가 지독한 것 역시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서라고 한다. 0.0)

 

내가 구매한 제품은 샤오미 고양이 정수기 이다. 

내가 고양이 정수기를 구매한 이유

  • 고양이에게 물은 필수이다. - 특히 고양이들은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다보니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.따라서 다량의 물 섭취는 필수이다. 
  • 정수기에서 물이 계속 졸졸 흘러나와 호기심을 자극한다. - 호기심 자극이 결국 물섭취로 이어진다.
  • 깨긋한 물 섭취 - 샤오미 고양이 정수기는 4중 필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정수가 되다보니 한번 물을 보충해주면 고양이 정수기가 계속 작동하면서 깨끗한 물로 다시 채워준다!
  • 관리가 편하다. - 앞면에 물 부족, 필터교환 알림이 있어서 집사가 관리하기가 아주 좋다.
  • 높이가 적당하다. - 이건 구매하고나서 느낀건데 높이가 적당히 올라와서 호야가 많이 숙이지 않고 물을 마실 수 있다.그리고 앞쪽 높이가 살짝 더 낮다보니 반려동물에게 아주 최적화된 디자인 이었다.

 

그리고 몇 일 사용하다보니 단점 역시 발견되었다. 고양이 정수기의 작동흐름이 중앙 윗쪽에서 물이 솟아 오르면 아래로 흘러내려와 끝에 물이 빠지는 곳이 있다. 그리고 그 사이는  살짝 움푹 파여있는데 (고양이가 할짝할짝 먹으려면 물이 고여야 하기 때문인 것 같다.) 그곳 바닥에 먼지가 고일 때가 있다..

정수기라고 안닦아줄 생각은 아니었지만 생각보다 금방금방 생겨서 2일에 한번정도는 윗 판을 닦아줘야 할것 같다.

 

하지만 일주일 가량 사용한 총평은 아주 대만족이다! 확실히 우리 호야가 물먹는 횟수가 증가했다^.^

그만큼 쉬야하는 횟수도 늘었다. 고양이가 함께하는 집이라면 고양이 정수기 아주 추천입니다 ^^b

 

샤오미 반려동물 정수기의 가동모습이다.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고양이 정수기 구경하는 모습만 봐도 기특하다.ㅋㅋㅋ 언젠간 gif 만드는 법을 배워서 동영상이 아닌 짤로 올려보겠다.

귀여운 우리호야 영상 많이들 구경해주세용:)

 

320x100